사료, 간식 등 식품과 의류, 장난감 등 비식품을 모두 합쳐 총 400만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전문관 이름은 이마트 펫용품 전문 매장인 ‘몰리스’의 익숙한 명칭을 차용해 만들었다.
‘몰리스 SSG’는 반려동물에게 지출을 늘리는 구매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30%로 높였다. 1인 가구 및 2030층 구매가 많고 온라인에서 강세를 보이는 고양이 관련 상품도 보강했다.
프리미엄 브랜드관을 통해 ‘로얄캐닌’, ‘오리젠’, ‘러프웨어’ 등 브랜드별로 상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반려 용품도 함께 제안한다.
SSG닷컴은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자 반려용품 관련 VOC(고객의 소리)를 참고해 ‘몰리스 SSG’ 전문관을 구성했다. 반려동물 용품만 따로 검색할 수 있도록 강아지, 고양이, 소동물·곤충·조류, 관상어 등 반려동물별 맞춤형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고객 구매 특성을 고려한 코너도 신설했다. 당일 바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모아 놓은 ‘쓱배송’, 200여개 몰리스 PB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몰리스 only’, 다른 고객이 주로 구매한 상품을 순위로 매긴 ‘랭킹’,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스페셜 오퍼’ 코너를 만들었다.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콘텐츠도 강화했다. 사료 선택법, 캣타워 고르는 법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매거진’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상품 중심으로 무료 체험단과 체험팩 이벤트를 운영해 반려동물 기호를 파악할 수 있는 트렌디한 상품도 소개할 계획이다. 상품 리뷰 작성 시에는 ‘#NO방부제’, ‘가루날림적음’ 등 해시태그 선택 기능을 추가해 세부 속성별 정보를 제공한다.
SSG닷컴은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 간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SSG 펫페어’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용품 구매에 사용 가능한 30%, 15%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한다.
체험단 행사도 준비했다. ‘하림펫푸드’ 고양이 사료, ‘라비벳’ 유산균, ‘나쁜고양이’ 종이모래, ‘코스믹캣’ 모래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이화현 SSG닷컴 문화서비스팀 바이어는 “쓱닷컴이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올 하반기 선보이는 전문관으로 독보적인 프리미엄 상품과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해 대표적인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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