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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카니발·K5 등 신차효과에 2월 판매실적 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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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신형 카니발.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는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서 내수 3만7583대, 해외 17만2594대 총 21만17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31.0% 증가, 해외는 2.9% 증가한 수치다. 총판매 기준으로는 7.0% 늘었다.

판매량이 증가한 주요 원인은 카니발, K5 등 경쟁력 있는 신차들의 판매 호조와 함께 지난해 2월 불거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공장 생산 차질과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 때문이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2만6790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고 셀토스가 2만6619대, 리오(프라이드)가 1만8417대로 뒤를 이었다.

내수의 경우 지난달 기아가 가장 많이 판매한 차량은 카니발(6153대)로 나타났다. 6개월 연속 기아 월간 판매량 1위 기록이다.

승용 모델은 K5 5547대, 모닝 2691대, 레이 2266대 등 총 1만4223대가 판매됐다.

카니발을 포함한 RV 모델은 쏘렌토 4945대, 셀토스 3585대 등 총 1만8297대가 팔렸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4918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5063대가 판매고를 올렸다.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2만5424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됐고 셀토스 2만3034대, 리오(프라이드) 1만8417대 순이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이지만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차세대 전기차와 K8(K7 후속 모델), 5세대 스포티지 등 경쟁력 있는 신형 볼륨 차량을 앞세워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세정 기자 s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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