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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생보사 고객접점 서비스품질 1위

동양생명, 생보사 고객접점 서비스품질 1위

등록 2018.07.18 17:32

장기영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8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생명보험산업 1위로 선정됐다. 사진=동양생명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8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생명보험산업 1위로 선정됐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8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생명보험산업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느끼는 품질 수준을 평가한다.

동양생명은 이번 조사에서 96점을 획득해 고객센터가 평가를 받기 시작한 2010년 이후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들에게 다양한 고객만족(CS)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서비스 품질이 떨어지는 센터를 대상으로 현장간담회를 실시하고 컨설팅을 진행해 품질을 개선해왔다.

양중목 동양생명 홍보팀 책임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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