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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란, 내달 B2B 사업 분사···"파트너사 지원 강화"

발란, 내달 B2B 사업 분사···"파트너사 지원 강화"

등록 2022.10.20 14:42

천진영

  기자

발란 커넥트 분사, B2B 마켓 플레이스 구축

사진=발란 제공사진=발란 제공

발란은 오는 11월 중소형 리테일러를 위한 B2B 서비스 부문을 '발란 커넥트'로 분사키로 결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분사는 명품 유통 시장에서 파트너사를 적극 지원할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전문 영역인 B2B 분사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파트너와 함께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확실하게 다지게 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발란의 B2B 서비스는 자금 융통 문제 및 디지털화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더(브랜드 및 해외 부티크)와 바이어(병행수입사)를 대상으로 기존 비효율적인 비용 구조를 개선하는데 실질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바이어와 벤더는 발란 커넥트를 통해 획기적이고 안정적인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공급망 금융 서비스인 B2B 후결제 서비스를 통해 바이어는 더 많은 상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재고 회전율을 높일 수 있으며, 벤더는 바이어로부터 거래 대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수취해 미지급 위험을 줄일 수 있다.

B2C 선정산 서비스로 벤더와 바이어는 발란 플랫폼에 입점한 모든 쇼핑몰에 대해 선정산이 가능하다. 파트너사들은 쇼핑몰 계정 로그인 한 번이면 정산 조회부터 신청, 지급까지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발란 커넥트는 공급망 금융과 IT 서비스를 결합한 B2B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솔루션도 선보인다. 발란 입점사를 비롯한 명품 시장의 파트너사에게 B2B 서비스를 비롯해 전사자원관리(ERP), 풀필먼트까지 밸류체인을 수직으로 통합해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발란 커넥트가 보유한 차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벤더와 바이어는 결제, 배송 트래킹 등 주문 진행 상황부터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히스토리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발란 커넥트 최형준 CEO는 "파트너사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안전하게 확보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파트너사의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업계에서 상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업구조를 만들어 명품 플랫폼 선두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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