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인천시, 추석연휴 코로나19 검사시간 오후 1시로 단축 운영

이미지 확대thumbanil

부평보건소 선별진료소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이번 추석연휴 기간(9.18.~9.22.)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당초 계획했던 오전9시~오후 6시에서 오전 9시~오후 1시로 단축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방역 인력들의 피로 누적과 업무 과중에 따른 심리적·정신적 고통 호소 등을 고려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도 임시 선별검사소와 동일하게 조정하기로 했다. 또한 옹진군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운영을 중단한다.

이에 따라 추석연휴 기간 보건소 선별진료소(옹진군 제외) 10곳에서 임시 선별검사소 11곳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만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민간 의료기관 21곳의 경우 자체 일정에 따라 추석연휴 기간 검사소를 운영하게 된다.

정형섭 인천시 건강체육국장은 “현장 방역 인력들의 고충을 고려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조정하게 됐다”며 “운영시간이 단축된 만큼 코로나19 검사를 받고자 하는 시민들은 조금 서둘러서 검사기관을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