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시승기]나만의 시간 힐링 베이스 캠프 ‘캐딜락 XT6’ 타보면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kakaostory
  • twitter
  • facebook

동급 수입 경쟁 차종 능가하는 상품성
스포츠 단일 트림, 판매가격 8347만원
첨단 드라이빙 테크놀로지, 넓은 공간 등
3.6리터 6기통 가솔린엔진 314마력 발휘

이미지 확대thumbanil

캐딜락 럭셔리 대형 SUV XT6. 사진=윤경현 기자


나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가 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탈출하고 싶은 마음은 모든 직장인의 바람이다. 캐딜락 대형 SUV XT6는 이러한 마음을 달래주는 ‘힐링 베이스 캠프’로 꼽고 싶다. 물론 넉넉한 공간이라면 가족동반 여행에도 탁월한 선택이지만 가끔은 오로지 나를 위한 시간으로 XT6의 공간을 활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한다. 최근 드넓은 남해안의 바다를 캐딜락 XT6와 함께 했다.

기자가 시승한 캐딜락 XT6는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판매 가격은 8347만원이다. 캐딜락 XT6는 주행의 재미, 높은 안전도, 동급 경쟁 차종을 능가하는 공간 활용성, 최첨단 드라이빙 테크놀로지 등 동급 경쟁 럭셔리 수입 SUV을 능가한다. XT6 대형 SUV답게 최적의 공간을 자랑하는 럭셔리 대형 SUV다. 1열에서 2열 그리고 3열에 이르기까지 전 좌석 및 적재공간은 동급 최강으로 완성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캐딜락의 장인 정신을 상징하는 ‘컷 앤 소운’ 공법을 통해 정교한 실내 디자인을 완성하여 인테리어 곳곳에 프리미엄 감각은 높게 평가하고 싶다.모든 좌석에 최고급 소재 중 하나인 세미 아닐린 가죽을 적용하고 모든 좌석과 암레스트, 인스트루먼트 패널, 트렁크 내 버튼 모두 스티치 마감 처리는 꼽꼽하게 제작됐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캐딜락 럭셔리 대형 SUV XT6. 사진=윤경현 기자

여기에 캐딜락 크레스트에서 영감을 받은 V자형 센터패시아는 천연 가죽과 고급 원목, 카본 파이버의 조화를 기반으로 가로로 길게 뻗어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한다.XT6 시트 착석감은 기대 이상이다. 철저하게 고객 조사를 통해 최적화된 아키텍처는 인체공학적으로 탑승자의 편안한 착좌감과 적재 능력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량 내 3열 공간은 트렁크와 공간의 균형을 맞추면서 성인 탑승자도 불편함 없이 앉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945mm의 동급 최강 헤드룸 공간을 자랑할 정도로 건장한 남성 2명과 어린이 1명이 착석해도 큰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여유롭다. 더욱이 최근 차박 유행과 함께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2, 3열 폴딩 시 최대 트렁크 2229L까지 적재할 수 있는 트렁크는 동급 최강의 적재 용량으로 폴딩을 하지 않은 기본 적재공간 및 숨은 스토리지만으로도 넉넉한 활용이 가능하다. 정말 넓다. 캐딜락 XT6는 3.6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부드러운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하지만 고속도로 위에서 XT6는 평범한 SUV와 다르다.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8kg·m 성능은 전장 5050mm, 전폭 1965mm의 거구임에도 불구하고 민첩하다. 반응이 빠르다. 캐딜락 특유의 대배기량 가솔린 자연 흡기 엔진은 낮은 RPM에서부터 고RPM까지 풍부하고 부드러운 주행의 질감을 선사한다. 하지만 가속페달에 힘을 주는 만큼 예민하게 반응한 XT6를 단순한 SUV로 평가하면 안 된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캐딜락 럭셔리 대형 SUV XT6. 사진=윤경현 기자

더욱이 차세대 전자 정밀 쉬프트(EPS)가 적용된 자동 9단 변속기를 장착과 함께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 20인치 프리미엄 휠 등은 XT6의 정교한 드라이빙 감각을 일깨워주는 파트너들이다. 고성능을 추구하는 럭셔리 대형 SUV ‘캐딜락 XT6’ 한마디로 매력 있다.

캐딜락 XT6는 지독하게 안전을 강조한다. 주차 및 좁은 도로를 주행한다면 마치 차량이 전자동으로 보호해주는 느낌이다. 보행자, 동물 그리고 사각지대까지 XT6는 예민할 정도로 체크하며 경보음을 소리와 시트로 알린다.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하도록 최대한 돕는 안전한 차량임을 느끼게 한다.

더욱이 안전성 평가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기관 중 하나인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최고 등급인 ‘2020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2020 Top Safety Pick+)’를 동급 유일하게 받아 최고의 안전성을 검증됐다. 캐딜락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달 CT4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10%) 및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10%) ▲일부 현금 지원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캐딜락 럭셔리 대형 SUV XT6. 사진=윤경현 기자

CT5 구매 고객들은 ▲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 ▲36개월 1.9% 초저리 리스(보증금 30%) ▲36개월 1.9% 초저리 할부(선수금 30%) 중 한 가지 구매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또 XT5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10%) 및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 및 현금할인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10%) 및 현금할인 ▲일부 현금 지원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으며, XT6를 구매하는 고객은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 ▲36개월 3% 저리 리스(보증금 30%) ▲36개월 3% 저리 할부(선수금 30%) 중 한 가지 구매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캐딜락 럭셔리 대형 SUV XT6. 사진=윤경현 기자


윤경현 기자 squashkh@

관련태그

#GM

#캐딜락

#XT6

#SUV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