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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배달·포장 특화 매장 확대···소자본 창업 길 연다

BBQ, 배달·포장 특화 매장 확대···소자본 창업 길 연다

등록 2020.06.22 16:22

김민지

  기자

사진=제너시스BBQ 제공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제너시스BBQ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배달, 포장으로만 특화된 매장 모델을 개발,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2040 세대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BBQ는 1명 내지 2명이 보증금 포함 최소 5000만원 정도의 투자금으로 창업 가능한 점포 모델인 ‘B.SK’를 개발, 론칭한다고 밝혔다 22일 밝혔다.

‘B.SK’는 ‘비비큐 스마트키친(BBQ Smart Kitchen)의 약자로, 8평에서 12평 정도의 소규모 매장으로 내점 고객 없이 전송(배달)과 포장 고객만을 상대로 운영되며, 전송은 배달대행에 100% 맡기게 된다.

BBQ는 올 4월 말 수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용인에 B.SK 1호점을 오픈했다. BBQ가 현재까지 총 5곳을 시범 운영하며 매출분석과 수익성을 검토한 결과, 하루 평균 매출 예상치를 40%에서 최대 80%까지 뛰어넘는 하루 평균 150~200만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내점 고객을 취급하지 않아 입지 조건에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고 이에 따라 보증금과 권리금, 월 임대료 등 초기 비용과 고정 비용이 크게 절감돼 가맹 패밀리(점주)들의 영업이익 역시 크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방시스템은 고객들이 제품의 조리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살펴볼 수 있게 쿠킹클래스 형태의 오픈 주방을 채택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경제상황의 어려움으로 청년실업 문제가 더 심각해질 수 있다”며 “사업에 의지를 가진 젊은이들이 적극적으로 창업해 빨리 경제적 독립을 이룰 수 있도록 BBQ의 새 모델이 대기업 취업의 대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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