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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호 사장 “LG G6로 스마트폰 재도약 발판 마련할 것”

조준호 사장 “LG G6로 스마트폰 재도약 발판 마련할 것”

등록 2017.02.27 08:38

수정 2017.02.27 08:40

강길홍

  기자

스페인에서 올해 스마트폰 사업전략 밝혀‘듀얼 프리미엄 전략’으로 사업성과 극대화상반기 LG G6, 하반기 LG V 시리즈 출시실속형 제품 라인업 중심으로 성장시장 공략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위치한 멜리아 바르셀로나 사리아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사진=LG전자 제공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위치한 멜리아 바르셀로나 사리아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올해 모바일 사업의 재도약을 선언하며 수익성을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한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위치한 멜리아 바르셀로나 사리아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조 사장은 이 자리에서 “진정한 혁신은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라는 철학을 LG G6에 충실히 담았다”며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 체질 개선, 품질 신뢰성 향상 등 질적 성장에 집중해 모바일 강자로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상하반기에 각각 LG G시리즈와 LG V시리즈를 출시하는 듀얼 프리미엄 전략에 역량을 모으며 실행 속도를 높인다.

먼저 LG G6를 3월10일에 한국에서 처음으로 출시한다. 이는 역대 LG G시리즈 출시 시기 중 가장 빠른 시점이다. 이후 북미·유럽 등 주요 프리미엄 시장에 순차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제품 공개와 출시 간격도 12일로 줄였다. 한 발 앞선 LG G6 출시로 베젤은 줄이고 화면을 키운 대화면 스마트폰 시대를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LG G6는 5.7인치 대화면 ‘풀비전’과 한 손에 꼭 맞는 최적의 그립감을 동시에 구현했다.

올 하반기는 멀티미디어 경험을 한층 강화한 LG V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LG V 시리즈도 공개와 출시 간격을 최대한 줄여 사업성과를 극대화한다.

LG전자는 최근 지난해 7월부터 진행해 온 조직 효율화, 공정 개선 등 사업구조 개선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를 바탕으로 위기에 흔들리지 않는 강한 체질을 내재화하고 수익성을 높이는 사업 구조를 갖춰 스마트폰 사업의 성장에 속도를 낸다.

공급망 관리도 대폭 강화했다. 정확한 수요예측을 기반으로 부품 수급 일정 관리, 재고 관리, 공급망 다각화 등 부품부터 완제품 판매까지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체계화했다.

LG전자는 한국·미국·유럽 등 주요 프리미엄 시장에 집중한다. 출시 국가 수를 늘리기보다 프리미엄 시장에 먼저 집중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도약을 준비한다는 의미다.

중남미·아시아 등 성장시장에서는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실속형 제품군에 집중해 수익성을 높인다. LG전자는 동급 최강의 카메라 기능·배터리·디스플레이 등 편의성을 높인 X시리즈와 K시리즈를 앞세울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스마트폰의 보편적 가치를 완성도 높게 담아 소비자 신뢰도를 끌어 올리는데 주력한다.

특히 세계 안전성 기준을 뛰어넘는 자체 기준을 새롭게 적용했다. 특히 배터리·히트파이프 등 소비자 안전에 관련된 부품은 기준의 부합 여부를 뛰어넘어 폭발·발화에 이르는 데이터까지 치밀하게 관리한다.

또 제품 설계 단계부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최적화를 병행해 단순히 제원의 우수성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키워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디스플레이·카메라·음질·UX 등 강점을 앞세워 LG 스마트폰의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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