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자 및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종합지표이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모델로 소비자 의견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의 전문가 평가를 반영하기 때문에 조사 신뢰성이 높은 지수로 평가 받고 있다.
KCC는 사용품질과감성품질 등 품질측면에서 소비자들과 전문가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 품질은 제품의 성능·신뢰성·내구성·사용성·안전성·접근성 등 총 6개 항목을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감성품질은 제품의 이미지, 고객의 제품에 대한 인지성, 얼마나 참신하고 매력적인지 등을 평가하는 신규성 등 총 3개 항목에 대한 점수를 말한다.
KCC 관계자는 “각 분야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제품을 직접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KCC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품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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