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 서울 23℃

  • 인천 22℃

  • 백령 17℃

  • 춘천 24℃

  • 강릉 25℃

  • 청주 26℃

  • 수원 23℃

  • 안동 25℃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24℃

  • 전주 25℃

  • 광주 24℃

  • 목포 22℃

  • 여수 22℃

  • 대구 28℃

  • 울산 24℃

  • 창원 23℃

  • 부산 23℃

  • 제주 21℃

오리온 초코파이情, 증량 후 매출 21% ↑

오리온 초코파이情, 증량 후 매출 21% ↑

등록 2016.01.05 08:43

문혜원

  기자

오리온 ‘초코파이’ 제품.오리온 ‘초코파이’ 제품.


오리온이 ‘초코파이情’을 중량한 뒤 약 21%의 매출 증가 효과를 봤다.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지난해 12월 한 달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한 101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와 관련 오리온은 지난해 10월말 가격 인상 없이 개당 중량을 35g에서 39g으로 11.4% 증량한 결과에 따른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오리온은 지난 2014년부터 총 21개의 제품 포장재를 축소하고 포카칩, 초코파이 등 9개 제품의 양을 순차적으로 늘리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를 실시해왔다.

지난해에는 포장재 잉크 사용량을 줄여 원가 절감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두 번째 포장재 개선을 단행했다. 또 인체에 무해한 포장재를 개발하는 ‘그린포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에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가격은 그대로 두고 제품의 양을 늘리는 제품 혁신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문혜원 기자 haewoni88@

뉴스웨이 문혜원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