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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쿡방’ 인기에 식품카테고리 모바일 매출 증가”

티몬, “’쿡방’ 인기에 식품카테고리 모바일 매출 증가”

등록 2015.06.15 18:39

정혜인

  기자

사진=티켓몬스터 제공사진=티켓몬스터 제공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최근 TV 요리프로그램, 일명 ‘쿡방’의 인기에 힘입어 심야시간 식품관련 모바일 매출이 다른 시간대보다 평균 65%가량 높게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올해 5월말까지 시간대별 모바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해당 프로그램들이 방영되는 22~24시간대의 식품관련 매출이 다른 시간대 평균 대비 65% 가량 높게 나왔다. 또 지난해 동기간 대비 모바일 식품카테고리 매출은 51%가량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조리방법이 간단한 간편식품은 49% 가량 성장한 것에 비해 직접 손질부터 조리에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신선식품 부문은 102% 크게 성장했다. 식품카테고리 내에서 신선식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13%에서 18%로 5% 이상 증가하는 등 신선식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삼겹살의 경우 전년 대비 156%가량 성장했으며, 수산물도 갈치 81%, 고등어 52%, 미역 134% 등 높은 성장을 이뤘다. 감자와 고구마, 당근, 채소, 쌀 등 식재료도 평균 83%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 조미료가 45%, 반찬 12%, 간식 11% 순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티몬은 식품 카테고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자체 브랜드인 ‘t프레시’를 론칭하고 품질 높은 농수축산 식품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산지와의 직접 계약 체결을 늘려나가고 있다.

한지현 티켓몬스터 프러덕트2본부장은 “건강한 식품과 직접 조리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요리하는 방송들이 대중화되며 직접 요리하는 모바일 쇼핑족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가격경쟁력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식품에 있어서도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대표채널로 자리잡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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