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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證, 조직개편···‘고객중심경영 고도화’

삼성證, 조직개편···‘고객중심경영 고도화’

등록 2014.12.09 10:54

박지은

  기자

삼성證, 조직개편···‘고객중심경영 고도화’ 기사의 사진


삼성증권은 정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삼성증권은 고객중심경영을 한 단계 더 고도화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자산관리 및 컨설팅 기능을 강화했다.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전략기능을 정교화 하기 위해 기존 고객자산운용담당과 상품전략담당은 상품전략담당으로 통합했다.

또한 기존 고객지원담당과 마케팅팀, CRM 기능을 통합해 고객전략담당으로 변경했다.

고객관리 과정을 일원화하고 가입 전 고객상담에서 사후관리에 이르는 영업 전 단계에서 고객보호가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최고경영자(CEO)직속으로 ‘투자전략센터’를 신설해 투자정보제공 및 컨설팅 지원 기능을 통합 편재해 고객 대상 컨설팅 제공 역량을 제고했다.

기존 온라인사업부는 스마트사업부로 변경하고 지점 PB외 영업 채널의 전략 수립과 마케팅 기획, 관리를 총괄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와 함께 연금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기존 퇴직연금사업부를 연금사업부로 변경하고 개인대상 연금사업 역량을 강화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 및 서비스의 공급체계, 채널전략 등을 고도화 하겠다는 의지를 이번 조직개편에 담았다” 고 밝혔다.

박지은 기자 pje88@

뉴스웨이 박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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