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벨벳, 유튜브 조회 수 천만뷰 돌파···글로벌 공략 ‘청신호’

최종수정 2020-07-28 10: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글자 크기 확대

디자인, 제품 소개 영상 공개 한 달 만에 각각 천만뷰 넘겨
5월 한국 시작으로 약 10여개국 출시···이달 말 북미 출시 예정

LG전자가 지난달 중순 ‘LG 모바일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LG 벨벳의 ‘제품 소개 영상’의 캡쳐 이미지. 사진=LG전자 제공
본격적으로 글로벌 출시를 시작한 ‘LG 벨벳(LG VELVET)’이 해외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중순 ‘LG 모바일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LG 벨벳의 ‘제품 소개 영상’과 ‘디자인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각각 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LG 벨벳의 글로벌 순차 출시에 따른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제품에 대한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유튜브 영상의 인기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美 유명 IT 매체 씨넷(CNET)은 “LG 벨벳은 이전에 출시된 그 어떤 스마트폰과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췄다”며 “최근 경험한 LG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영상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영상을 본 고객들은 ‘지금까지 본 스마트폰 제품 영상 중 최고’, ‘카메라 디자인의 특징이 영상에 잘 나타난다’, ‘영상에서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고 호평했다.

LG 벨벳은 지난 5월 한국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호주 등 10여개 국가에 출시됐다. 특히 이달 말부터는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 본격 출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 전무는 “LG 벨벳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디자인, 6.8형 풀비전 디스플레이 등 고객에게 꼭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며 “더 많은 글로벌 고객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흥미로운 영상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도록 언택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숙 기자 jisuk61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관련 태그 #LG전자 #LG 벨벳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엘지유플러스
  • 페이스북 바로가기
  • 유튜브 바로가기
  •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민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