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CJ그룹에 따르면 지주사 내 안전경영팀, 인사팀, 커뮤니케이션팀 등이 참여하는 위기관리 위원회는 매일 각 계열사 별 상황을 체크하고 있다.
현재 국내/글로벌 전체 임직원 대상으로 ‘행동 가이드’를 선제적으로 배포했으며, 고객 접점이 많은 사업장들을 중심으로 근무자 마스크 착용, 고객용 위생용품 비치, 출입시 손 소독 등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CJ대한통운은 택배서브에 열감지카메라, 레이저체온기로 발열체크하고 있으며, CJ CGV와 CJ올리브영 등은 매장 별로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한편 CJ그룹은 중국 내 각 사업 법인장과 안전 담당자들의 위챗 채팅방을 개설, 실시간으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및 주요 이슈에 대해 즉각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또 중국 내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마스크 10만장, 손 소독제 2000개를 특별 주문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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