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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8마력 포르쉐 '신형 718 카이맨 GT4' 출시···1억387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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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718 카이맨 GT4는 새롭게 개발된 4 리터 6 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8마력(PS)을 발휘한다. 감성적인 사운드의 고회전 자연 흡기 엔진은 911 카레라의 박서 엔진을 기반으로 하며, 최고 속도 302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9 초가 소요된다. 사진=포르쉐 제공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22일 718 라인의 최상위 모델 중 하나인 신형 718 카이맨 GT4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718 카이맨 GT4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3870만원이다.

미드 엔진 스포츠카 718 카이맨 GT4는 고도의 민첩성과 강력한 출력으로 완전한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신형 718 카이맨 GT4는 새롭게 개발된 4 리터 6 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8마력(PS)을 발휘한다. 감성적인 사운드의 고회전 자연 흡기 엔진은 911 카레라의 박서 엔진을 기반으로 하며, 최고 속도 302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9 초가 소요된다.

최대 8,000 RPM에 달하는 높은 엔진 회전을 통해 독보적인 박서 엔진의 사운드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같은 혁신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부분 부하 작동 시 두 개의 실린더 뱅크 중 하나에서 분사 과정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연료 소비를 줄인다.

피에조 인젝터는 연료 분사 프로세스 당 최대 5회까지 연료를 분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기가스의 완전 연소가 이루어지며, 2개의 공명 플랩이 장착된 가변 흡기구 시스템이 실린더 안의 가스 교환을 최적화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718 카이맨 GT4의 주행 모드는 전형적인 GT 모델의 특성을 지니며 PDK 스포츠 버튼을 사용해 최대 성능을 프로그래밍하여 오토매틱 셀렉터 레버로 풍부한 감성의 GT 경험을 강조한다. 4 리터 자연 흡기 엔진의 모든 718 모델에 적용되는 PDK 7 단 기어는 더 짧아진 기어비를 가진다.

또 최적화된 고성능 GT 섀시를 적용한 718 카이맨 GT4는 뛰어난 코너링 다이내믹으로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강력한 브레이크와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는 초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된다.

포르쉐코리아 관계자는 "718 카이맨 GT4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대형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 브레이크 덕분에 트랙 주행에 적합한 일관된 제동력을 제공한다"며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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