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두 번째 보고서 다양한 ESG 활동 내역 소개
보고서는 ESG 부문별 활동내용과 성과를 기재했다. 'Overview'는 롯데하이마트 ESG 경영 전략과 임직원 교육 등 ESG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담았다. 'Creating Customers Value'에서는 중소파트너사 ESG 지원사업, 중고거래 플랫폼 '하트마켓' 등 다양한 ESG 관련 활동을 소개한다.
'환경' 부문에서는 자원선순환체계 구축, 임직원 물품 기증, 친환경 PB 제품 출시 내용이 포함됐다. '사회' 부문은 지역사회, 고객,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와 상생하는 노력, 정보보호 정책 강화 내용을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은 ESG 경영을 총괄하는 ESG 위원회 활동 내용과 주주친화정책, 윤리경영 등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지배구조 부문 실천 내용을 소개한다.
보고서는 롯데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인쇄본으로도 발행되며, 친환경성을 고려해 국제산림관리협회(FSC)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지와 콩기름으로 제작한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가이드라인과 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에 따라 작성했다. 전문 검증기관 ㈜컨트롤유니온코리아가 제3자 검증해 신뢰성도 확보했다.
향후 롯데하이마트는 ESG 경영을 강화하고 고객, 주주,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조광규 경영지원부문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꾸준히 실천해 온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폐가전 수거 캠페인, 친환경 PB 제품 출시 등 가전유통업에 연관된 ESG 경영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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