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삼성물산, '래미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파트 부문 19년 1위 기록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thumbanil

래미안 BI. 사진=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이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파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삼성물산의 '래미안'은 19년 연속 아파트 부문 NBCI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아파트 브랜드 대표 주자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이하 NBCI)는 2003년 첫 조사를 시작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지수다.

올해 삼성물산의 '래미안'은 75점을 기록 19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37개 업종 11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올 상반기 조사로, 삼성물산의 '래미안'을 비롯해, LG휘센(에어컨), 삼성(노트북), 아반떼(준중형차) 등 4개브랜드만이 19년 연속 1위를 지키며 국민 브랜드로써 자리를 공고히 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삼성물산은 래미안의 높은 품질과 주거만족도를 바탕으로 주택시장 브랜드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매김했다"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9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은 만큼 앞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상품 개발과 성실 시공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서승범 기자 seo6100@

관련태그

#삼성물산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