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선발된 명예기자단은 파워블로거, 영상 크리에이터, 여행작가 등 모두 24명이다. 모집에는 131명이 지원했으며 온라인 홍보 파급력이 큰 인플루언서와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선발했다.
위촉된 명예기자들은 코레일의 주요 정책과 서비스, 기차여행 등 철도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개인 온라인 매체로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코레일은 우수작을 블로그와 유튜브 등 공식 SNS(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korailblog, 유튜브 '한국철도TV')에 공개한다.
한편, 2008년에 출범한 코레일 명예기자단은 그동안 315명이 활동하며 온라인 홍보 콘텐츠 6000여 건을 제작했다.
권영주 코레일 문화홍보처장은 "SNS 인플루언서로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광열차 체험, 팸투어 등 풍부한 참여기회를 제공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명예기자단과 간담회를 갖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근하고 다채로운 기차여행 콘텐츠를 기대한다"며 "참신한 이야기와 유용한 정보로 코레일과 국민을 잇는 메신저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성배 기자
ksb@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