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최근 롯데카드에 대한 검사를 시행해 금리 역전 방지 기준 운영이 미흡하다며 경영 유의 1건을 부과했다.
롯데카드는 신용등급 간 금리 역전 방지 운영기준을 마련해 매월 금리 역전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한 뒤 가격결정위원회에 보고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해 1∼9월 단기 카드대출 취급목표 달성을 위한 금리 할인 마케팅으로 신용등급 간 금리 역전 현상이 지속했음에도 효율적인 대응이 미흡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금감원은 롯데카드에 향후 금리 역전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정하게 관리하고 금리 역전이 발생하면 신속히 해소할 수 있는 내부통제 강화 방안을 마련하라고 권고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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