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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패션 플랫폼 거래액 2조 시대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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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29CM·스타일쉐어·솔드아웃 등 운영 서비스 거래액 2조 돌파
거래액 전년비 90% 성장···키즈·3545여성 패션 등 타깃·카테고리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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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무신사 제공

무신사는 운영하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의 거래액 총합이 전년 대비 90% 성장한 2조3000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하며 패션 플랫폼 최초로 거래액 2조 시대를 열었다.

무신사의 가파른 상승세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도프제이슨, 라퍼지스토어, 리, 마크곤잘레스, 예스아이씨, 예일 등 10~2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브랜드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럭셔리, 스포츠와 아웃도어,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인기도 거래액 상승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객 활성화 지표도 상승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00만명에 달하며, 회원 수는 2020년 대비 약 30% 가량 증가하며 1000만명을 넘어섰다.

올해 무신사는 타깃과 카테고리를 확장하기 위해 키즈와 3545 여성 패션 서비스를 신규로 오픈할 계획이다. 작년 큰 폭으로 성장한 명품, 골프, 스포츠, 뷰티 카테고리는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선다.

29CM와 스타일쉐어는 작년 하반기부터 입점사 지원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브랜드 동반성장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플랫폼별 타깃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는 입점 브랜드 영입을 확대해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무신사가 만든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은 빠르게 성장하는 리셀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해 왔다. 추후 스니커즈, 스트릿웨어, 럭셔리, 테크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 브랜드 상품을 더욱 확대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

강정구·한문일 무신사 공동대표는 “패션 플랫폼의 리더로서 패션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고민하고, 올해를 브랜드 패션의 글로벌 판로를 열기 위한 원년으로 삼고 해외 사업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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