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 서울 16℃

  • 인천 13℃

  • 백령 11℃

  • 춘천 18℃

  • 강릉 13℃

  • 청주 18℃

  • 수원 14℃

  • 안동 18℃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18℃

  • 전주 18℃

  • 광주 17℃

  • 목포 17℃

  • 여수 17℃

  • 대구 22℃

  • 울산 18℃

  • 창원 19℃

  • 부산 18℃

  • 제주 16℃

삼양식품,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삼양식품,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등록 2021.12.02 10:24

김민지

  기자

사진=삼양식품 제공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은 지난 9월 선보인 ‘삼양라면 IMC 캠페인 - 평범하게 위대하게(이하 평범하게 위대하게)’로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13개의 일반 부문과 3개의 특별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다. 심사 기준은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연관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기획의 전략성 등이다. 올해는 총 69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양식품의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올해 브랜디드콘텐츠 부문 대상과 오디오 부문 금상을 수상해 총 2개의 상을 받았다.

삼양식품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MZ세대에게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전달하기 위해 ‘평범하게 위대하게’를 기획했다.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제작했으며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렀다. 광고 오픈 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 유튜브 인기동영상 26위 링크됐으며 12월 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84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1963년 출시한 대한민국 원조 라면인 삼양라면을 주제로 뮤지컬 형태의 광고를 선보였고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