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100평 규모로 문을 연 #16은 어패럴, 가방, 주얼리 등 총 16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좀처럼 만나볼 수 없던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를 직접 착용해볼 수 있다는 점과 하고엘앤에프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결제 시스템 ‘오더하고’가 매출을 견인했다.
이에 힘입어 #16은 오픈 한 달 만에 매출액 5억 원을 넘긴 것은 물론, 결재 앱 오더하고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5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소비자들은 한 곳의 매장에서 여러 개의 브랜드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제품은 1~3일 안에 집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빈 손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다.
입점 브랜드들의 경쟁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는 평가다. 낮은 입점 수수료와 높은 인력 효율성은 물론, 무엇보다 재고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홍정우 하고엘앤에프 대표는 “#16이 오픈 한 달 만에 매출 5억을 올릴 수 있었던 비결은 #16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주문 방식, 결제 시스템 등에 소비자들이 반응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다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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