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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 인터넷뱅킹 거래 건수 1703만건···전년比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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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 금액 68조원으로 전년比 8.6% 증가
모바일뱅킹 등록고객수 7.9%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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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한국은행 제공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포함)을 통한 은행업무‧금융거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은행의 전달채널 가운데 가장 높은 업무처리비중을 차지했다.

한국은행이 6일 발표한 ‘2021년 상반기중 국내은행 인터넷뱅킹서비스 이용현황’을 보면 상반기 인터넷뱅킹을 통한 자금이체 및 대출신청서비스 금액 및 건수는 각각 68조원, 1703만건으로 지난해 하반기와 비교하면 각각 8.6%, 10.3% 증가했다.

모바일뱅킹(일평균) 이용 금액 및 건수는 12조6000억원, 1405만건으로 전년 하반기 대비 각각 19.8%, 13.3% 늘었다.

특히 전체 인터넷뱅킹 이용실적 중 모바일뱅킹이 차지하는 비중은 금액 및 건수 기준으로 각각 18.5%, 82.5% 수준으로 상승세가 지속됐다.

6월말 국내은행의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포함) 등록 고객수는 1억8657만명으로 전년말대비 5.6% 증가했다.

인터넷뱅킹 개인 및 법인 등록고객수는 각각 1억7509만명, 1148만명으로 전년말대비 각각 5.7%, 4.3% 늘었다.

모바일뱅킹 등록고객수는 1억4580만명으로 7.9% 증가했다.

6월 중 금융서비스 전달채널별 업무처리비중을 보면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포함)을 통한 입출금‧자금이체 서비스 이용비중은 70.9%를 기록했고 조회서비스 이용비중은 93.2%로 조사됐다.

한재희 기자 han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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