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티몬, 포항시와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이미지 확대thumbanil

지난 16일 티몬은 포항시와 포항시청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강덕 포항시장, 장윤석 티몬대표, 정해종 포항시의회의장). 사진=티몬 제공

티몬은 포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상생협력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포항시가 올해 연말 지자체 최초로 구축 예정인 커머스센터에 티몬이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더해 시너지를 극대화 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16일 포항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장윤석 티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티몬과 포항시는 MOU를 통해 소상공인 상생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적극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티몬은 ‘포항시 커머스센터’ 구축 지원을 통한 지역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포항시는 연말까지 국내 지자체 최초로 커머스센터를 구축하고 지역 소상공인 입점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티몬은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들에게 온라인 판로 지원 및 필요한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다각도로 제공한다.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연계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마케팅 지원도 병행하며 이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티몬캐시를 활용해 포항시 지역화폐 사용성 강화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티몬은 독도의 날을 앞두고 티비온을 통해 독도지킴이 특별 라이브방송도 자체 기획한다. 독도 새우 등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울릉도와 독도의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수익금 전액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포항시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및 맞춤형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우수한 상품 발굴과 판매 활성화 등 지역경제와 상생 강화를 목표로 노력하겠다”며 “포항시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km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