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홍남기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 계획 전혀 없어”

이미지 확대thumbanil

홍남기 경제부총리 영등포 신길4동 재정비촉진지구(신길2구역) 현장방문.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신길4동 재정비촉진지구를 찾아 현장방문을 마친 뒤 열린 재개발사업추진위원단과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를 완화할 계획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다주택자 양도세를 낮춰주는 것은 조세 정의에도 맞지 않는다’며 입장을 묻는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홍 부총리는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가 수도권 매물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는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의 주장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의에는 “매물이 늘어날 것이라는 데 대해 굉장히 불확실하다는 것이 일반적 평가”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다만 1주택자 양도소득세 완화 문제는 관련 법안이 국회 기재위에 계류돼 있다"며 "여러 이견이 있는데 국회와 머리를 맞대고 협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주택담보대출 규제에 대한 정책 방향에 대해서는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대출 규제가 강화되는 쪽으로 이해를 하면 된다”며 “그러나 실수요자나 무주택자에 대해서는 대출 문턱이 갑자기 높아지지 않도록 세밀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했다.

세종=주혜린 기자 joojoosky@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