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JT저축은행, 그린가드 사무가구 배치···친환경 업무공간 조성

ESG경영 세 번째 행보

이미지 확대thumbanil

JT저축은행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내 사무가구를 그린가드 인증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하고 친환경 사무공간을 조성해 나간다고 14일 밝혔다. 친환경 사무공간에서 근무 중인 JT저축은행 직원들의 모습. 사진=JT저축은행 제공

JT저축은행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그린가드(Green Guard) 인증 사무가구 구매를 통해 친환경 업무공간 조성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녹색제품 사무용품 교체, 영업용 전기차량 도입에 이어 세번째 활동이다.

JT저축은행은 경기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본사와 광주·목포 등 전라 지역 영업점 2곳을 포함해 사무용 의자를 그린가드 인증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했다.

그린가드 인증은 세계적인 안전 규격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제품에 사용된 재료와 마감재 등에 대해 실내공기 표준에 적합한지를 엄격하게 검사해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 제도다.

단순 친환경 제품의 구매 뿐 아니라 자원 절약을 위한 중고 사무가구 재활용 등을 고려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JT저축은행은 이번 친환경 가구 구매로 발생한 중고 사무용 의자 150여 개를 성남 지역 내 재활용센터 성남시리사이클센터에 무료 기탁하고 전달된 물품은 재활용될 예정이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일상의 대부분을 보내는 직장의 근무환경 개선과 함께 친환경 사무 환경 조성으로 환경오염 예방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재생 불가능한 자원 최소화를 통해 자원 절약 등 기업의 미래 가치를 확대하는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관련태그

#esg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