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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첫 전동화 모델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 출시···1억 초반대

마세라티, 첫 전동화 모델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 출시···1억 초반대

등록 2021.07.28 08:28

이세정

  기자

고성능 라인업 트로페오 컬렉션도 선봬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 사진=마세라티 제공뉴 기블리 하이브리드. 사진=마세라티 제공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전동화 모델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를 28일 국내 출시했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기존 기블리 가솔린 모델과 비교하더라도 손색이 없는 가격경쟁력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기본형, 그란루소, 그란스포트 세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억1450만원~1억 2150만원(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기준)이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브랜드 DNA를 그대로 지닌 하이브리드 솔루션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제동 중에 운동에너지를 변환해 차량 뒤쪽에 있는 48V 배터리에 저장하며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BSG)와 전동 컴프레서를 사용해 출발이나 가속 등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엔진을 지원한다.

최고출력은 330마력으로 불과 2250rpm부터 45.9kg.m의 최대토크를 후륜에 전달한다. 0~100km/h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7초로 3.0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동등한 수준이다. 최고 속도는 255km/h로 기블리 디젤보다 5km/h 빠르다. 복합연비는 8.9km/l로 기블리 가솔린보다 향상된 반면, CO2 배출량은 186g/km로 기블리 디젤보다 낮아졌다.

특히 차량 후면에 탑재된 배터리로 차량 중량 배분이 향상돼 이전보다 더욱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특수 제작된 공명기를 활용하여 브랜드 특유의 시그니처 배기음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

외관은 하이브리드의 정체성을 표현한다. 마세라티 고유의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은 프런트 펜더에 위치한 3개의 에어 벤트, C 필러의 로고와 브레이크 캘리퍼에서 마세라티 하이브리드를 표현하는 블루 컬러 디테일을 찾아볼 수 있다. 외관 컬러에서도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전용 그리지오 에볼루지오네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일 측면에서도 강화된 마세라티의 정체성을 볼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후면으로 3200 GT와 알피에리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은 부메랑 형태의 LED 라이트 클러스터다. 프런트 그릴에는 독특한 마세라티 튜닝포크 모양의 바를 적용해 우아함을 극대화했다.

실내 역시 시트, 암레스트, 도어 패널, 대시보드에 하이브리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블루 악센트로 기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해상도 10.1인치의 ‘커브드’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MIA)로 진화했다. 속도가 기존 대비 4배 더 빨라졌고 무선 스마트폰 통합 등 최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ADAS에 한층 진화한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를 새롭게 도입해 주행 안전성도 높였다.

마세라티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 라인업인 트로페오 컬렉션도 출시한다. 국내에 최초로 소개되는 기블리 트로페오,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는 6750rpm에서 580마력, 최대 토크 74.44kg.m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3.8리터, 580마력 V8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최고 속도는 326km/h, 각각 4.3초와 4.5초 만에 100km/h에 도달한다.

2년 전 국내에 트로페오 버전을 처음 소개한 르반떼 트로페오도 최신 버전의 3.8리터 V8 엔진을 탑재하며 2021년형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최고 출력 580마력(6750rpm), 최대 토크 74.85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마세라티 SUV 중 가장 빠른 302km/h, 0-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1초에 불과하다.

이와 함께 전 차종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부분 변경의 가장 큰 특징은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르반떼에 일관된 정체성을 부여한 것이다. 튜닝포크 프런트 그릴과 전설적인 마세라티의 자동차 3200 GT에서 영감을 받은 부메랑 형태의 테일 램프가 전 라인업에 공통으로 적용됐다. 인테리어에서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됐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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