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진행된 금융 소비자교육은 ‘금융사기예방 및 대응’을 주제로 안산시 장애인 복지관에서 훈련 중인 20~30대 성인 발달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과 개인정보 분실 시 대처 방안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OK저축은행과 안산시 장애인 복지관이 교육 내용에 대해 사전 협의 후 교육 동영상을 제작했고 이를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이번 교육에서 전해드린 정보와 팁을 잘 숙지하고 있다면 개인정보를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고 금융사기 상황에 처했을 때 이를 올바르게 판단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어 피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현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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