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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코퍼, 클라우트 컨택센터 보급···“재택근무 확대로 코로나19 확산 저지”

한국코퍼, 클라우트 컨택센터 보급···“재택근무 확대로 코로나19 확산 저지”

등록 2020.03.10 16:56

허지은

  기자

한국코퍼, 클라우트 컨택센터 보급···“재택근무 확대로 코로나19 확산 저지” 기사의 사진

컨택센터 전문기업 한국코퍼레이션은 콜센터 상담사의 재택근무가 가능한 ‘클라우드 컨택센터’ 보급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클라우드 컨택센터는 한국코퍼레이션이 AWS(아마존웹서비스) 제품을 활용해 메가존클라우드와 제휴해 준비한 클라우드 기반 콜센터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상담사는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아도 보안 이슈 없이 자택 및 기타 공간에서 고객 상담을 할 수 있다.

한국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의 확산세가 빨라지면서 컨택센터 상담사들 사이에 재택근무 요구가 늘고 있고, 고객사들도 앞 다투어 재택근무 도입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며 “실제로 지난 9일에는 타사에서 운영하는 서울 구로구 신도림에 위치한 보험회사 콜센터에서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해당 시설이 폐쇄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활용하면 재택근무가 가능해져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고 중단 없이 대고객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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