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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주거급여제도 상담 콜센터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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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급여상담센을 받고 있는 시민 모습. 사진=서울시 제공


SH공사는 주거급여 전담상담을 위한 SH콜센터를 확대·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SH공사는 주거급여 제도에 대한 입주민의 이해를 돕고 주거급여 변경 내역과 제도 개편 전후 급여액 차이 등을 설명하기 위해 주거급여 전담인력을 확보하고 상담 창구를 보강했다.

특히 정부3.0 국민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시민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밖에 서울시, 관할 구청과 함께 주거급여 관련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계획이다.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주거급여 수급자는 수급통장과 전월 임대료 고지서를 준비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화상담이 어려우면 단지 내 관리사무소와 현장 주거복지센터, 관할 구청에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주거급여 개편으로 대상자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일반 시민에 대한 주거급여 신청자격과 방법 등을 안내해 새로운 수급자 발굴에서 적극 나설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주거급여 신청자격, 신청방법 등 일반적 사항에 대해서 SH콜센터에 연락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종균 SH공사 주거복지처장은 “SH공사는 서울지역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서 개편 주거급여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적극 지원하는 등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거급여 제도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주거급여 조사사업에 적극 동참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승범 기자 seo6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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