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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가입한 보장만”···삼성생명, 고객맞춤형 약관 제공

“내가 가입한 보장만”···삼성생명, 고객맞춤형 약관 제공

등록 2021.01.04 08:14

수정 2021.01.04 08:16

장기영

  기자

삼성생명은 고객이 실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만 담은 ‘고객맞춤형 모바일 약관’을 제공한다. 사진=삼성생명삼성생명은 고객이 실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만 담은 ‘고객맞춤형 모바일 약관’을 제공한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고객이 보험의 보장 내용을 알기 쉽도록 실제 가입한 주계약과 특약으로만 구성한 고객맞춤형 모바일 약관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맞춤형 모바일 약관은 고객이 실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만 담아 기존 모바일 약관에 비해 내용이 대폭 줄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고객이 ‘종합건강보험 일당백’의 특약 11종 가입 시 주계약과 전체 특약 90종 등 총 1534쪽 분량의 모바일 약관을 제공했다.

반면, 고객맞춤형 모바일 약관은 주계약과 고객이 선택한 특약에 대한 내용만 수록해 분량이 5분의 1 수준인 301쪽으로 줄었다.

주계약과 특약의 목차도 제공해 약관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목차의 특약명을 선택하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하는 기능은 보험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점차 특약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약관 분량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고객맞춤형 모바일 약관을 만들었다”며 “간펴하게 보장 내용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필요한 보장을 추가할 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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