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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정유사 최초 주유소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도입

GS칼텍스, 정유사 최초 주유소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도입

등록 2020.11.02 08:18

이지숙

  기자

3만원 이상 주유고객에 네이버페이 5000 포인트 적립 이벤트네이버와 향후 온·오프라인 연계 방식의 비즈니스 발굴 위한 초석

GS칼텍스 주유소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프로세스 개념도. 사진=GS칼텍스 제공GS칼텍스 주유소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프로세스 개념도. 사진=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정유사 최초로 주유소에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GS칼텍스 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은 실물카드나 현금 없이 전국 250여개 직영주유소 및 1200여개 자영주유소에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GS칼텍스는 내년 초까지 전국 모든 주유소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주유소를 방문한 고객이 네이버 앱에서 QR코드를 생성해 결제단말기에 스캔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차감돼 결제된다. GS칼텍스는 네이버페이로 처음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페이 500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행사도 올해말까지 진행한다.

GS칼텍스는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지불하는 간편결제 시장의 확대와 급변하는 결제 기술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네이버와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GS칼텍스는 ‘지갑 없는(wallet-less) 시대’에 맞춰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네이버는 결제 데이터 확보를 통해 정교한 고객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 관계자는 “GS칼텍스와 네이버가 지난 2월 ‘디지털 전환 협업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맺은 또 하나의 결실”이라며, “향후에도 양사는 온·오프라인연계(O2O) 방식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GS칼텍스는 이번 네이버와의 제휴에 앞서 지난 8월 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간편결제를 전국 250여 개 직영주유소에 도입했다.

또한 2017년부터 자동차에 고유한 디지털ID를 부여하고 이를 온라인 결제 서비스와 결합한 커넥티드카 커머스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현재 GS칼텍스 330여 개 주유소에서 비대면 주유·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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