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6℃

  • 인천 6℃

  • 백령 6℃

  • 춘천 7℃

  • 강릉 10℃

  • 청주 8℃

  • 수원 5℃

  • 안동 7℃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8℃

  • 전주 8℃

  • 광주 8℃

  • 목포 9℃

  • 여수 11℃

  • 대구 9℃

  • 울산 11℃

  • 창원 9℃

  • 부산 10℃

  • 제주 9℃

오리온 ‘참붕어빵’, 7~8월 매출 40% 성장

오리온 ‘참붕어빵’, 7~8월 매출 40% 성장

등록 2019.09.05 09:12

천진영

  기자

사진=오리온 제공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지난 7~8월 ‘참붕어빵’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했다고 5일 밝혔다.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시사철 즐기는 양산과자로 재탄생 시킨 제품이다.

이번 성과는 겨울 간식이라는 고정관념을 깼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매출 상승은 여름철 중국 관광객이 늘어난 점이 주효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7월 하계 방학 및 휴가철 등으로 중국인 관광객들이 전년 동월 대비 26.5% 증가했다.

앞서 오리온은 해외 관광객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기존 6P, 8P 제품에 대용량 12P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중국에서는 물고기가 ‘부(富)’를 상징한다고 알려졌다. 참붕어빵은 빵 속 쫀득한 찹살떡 식감과 특유의 맛에 ‘부’라는 스토리텔링까지 더해지며 중국인들에게 가족이나 지인 선물용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중국인 관광객 성지로 꼽히는 서울역 롯데마트, 한국 제품을 직구하는 징둥닷컴 등에서 참붕어빵은 늘 판매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오리온 측은 “참붕어빵을 오는 4분기부터 중국 랑팡 공장에서 생산, 중국 전역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