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 4억원 규모 빵야네트웍스 크라우드펀딩 성공

최종수정 2017-07-31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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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B투자증권이 빵야네트웍스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했다.

31일 KTB투자증권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빵야네트웍스의 4억원 규모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총 목표금액 4억5만원으로 시작한 청약은 3일 만에 3억2000만원이 모여 자본시장법에서 정하는 펀딩 성공 기준 80%를 넘겼다. 현재 3억4890만원이 모인 상태다.
빵야네트웍스는 지난해 9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한류 웹드라마, 케이팝(K-POP) 콘서트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빵야TV를 주력 사업으로 한다.

최근 웹버전 서비스를 시작했고 9월 초 앱 런칭을 앞두고 있다. 현재 21개의 시리즈 웹 드라마를 서비스 중이며 올해 9월 슈퍼주니어 김희철 주연의 ‘청춘 레시피’ 라는 웹드라마를 시작으로 자체 콘텐츠 제작에도 나선다.

크라우드 펀딩으로 조달한 자금은 빵야TV 플랫폼 서비스 추가 개발과 자체 컨텐츠 제작, 홍보 및 마케팅에 중점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정명석 빵야네트웍스 대표는 “올해 국내 VOD 시장의 매출 규모는 3047억원에 달한다”며 “차별화된 한류 컨텐츠 확보로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아세안 콘텐츠 시장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빵야네트웍스는 광주광역시에 1000평 규모의 ‘빵야 아트 게이지’를 조성해 키즈 까페 및 어린이 스포츠 교육 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다. 미국 버지니아주 마셜 대학교 체육대학의 어린이 스포츠 프로그램을 연계해 선진화된 체육교육을 제공하고 빵야TV스포츠 채널로 방송예정이다.

한편 KTB투자증권은 지난해 9월 크라우드 펀딩 비즈니스를 시작해 지금까지 4건의 청약을 성공시켰다.

이승재 기자 russa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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