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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심플로트’와 함께 800억원대 냉동감자 시장 출사표

CJ프레시웨이, ‘심플로트’와 함께 800억원대 냉동감자 시장 출사표

등록 2017.02.27 12:17

차재서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5일 국내 B2B 냉동감자 시장 내 1위 공급자인 심플로트 코리아와 국내 도매채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CJ프레시웨이가 지난 15일 국내 B2B 냉동감자 시장 내 1위 공급자인 심플로트 코리아와 국내 도매채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가 전세계 맥도날드 프렌치 프라이 주요 공급사인 ‘심플로트’와 손잡고 800억원대 국내 냉동감자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27일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5일 국내 B2B 냉동감자 시장 내 1위 공급자인 심플로트 코리아와 국내 도매채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심플로트와 거래해온 도매대리점뿐 아니라 전국 11개 프레시원 사업장을 통해 프랜차이즈 외식기업 및 단체급식 경로를 통해 공급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와 계약을 체결한 심플로트 코리아는 지난 1995년 한국에 진출해 냉동감자 공급을 시작해 온 이래 국내 B2B 냉동감자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해왔다.

국내 B2B 냉동감자 시장은 약 800억원 규모로 외식 트렌드 변화에 따라 지난 2008년 이후 매년 약 16%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냉동감자는 주로 외식시장에서 슈스트링 감자, 벌집 감자, 웨지 감자, 크링클 감자 등 감자튀김 메뉴로 소비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국내 냉동감자 시장의 성장세는 해마다 두 자리 수 이상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식자재 유통업계에서도 상당히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받는다”면서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냉동감자 시장 점유율을 약 25%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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