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 서울 20℃

  • 인천 20℃

  • 백령 16℃

  • 춘천 21℃

  • 강릉 24℃

  • 청주 21℃

  • 수원 20℃

  • 안동 21℃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22℃

  • 전주 22℃

  • 광주 22℃

  • 목포 20℃

  • 여수 21℃

  • 대구 24℃

  • 울산 23℃

  • 창원 24℃

  • 부산 24℃

  • 제주 21℃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라이프앤톡’ 개편 이벤트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라이프앤톡’ 개편 이벤트

등록 2016.11.03 13:46

박유진

  기자

라이프앤톡 전면 리뉴얼인터페이스 개선 및 금융 콘텐츠 강화

한화생명이 공식 블로그 주 타겟층인 직장인들의 성향을 반영해 ‘라이프앤톡’을 전면 개편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 한화생명 제공한화생명이 공식 블로그 주 타겟층인 직장인들의 성향을 반영해 ‘라이프앤톡’을 전면 개편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 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이 3일 공식 블로그 ‘라이프앤톡’을 개편하고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한화생명은 라이프앤톡 블로그의 주 타겟층인 직장인을 고려해 카테고리를 변경했다. 고객의 성향과 기업의 트랜드를 반영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보험·금융 콘텐츠 강화 등을 실시한 게 특징이다.

블로그 방문자들이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개선했다. 메인 화면에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콘텐츠를 카테고리 별로 노출한 것이다.

카테고리는 ▲보험 지식을 카드뉴스 형태로 쉽게 설명해주는 보험 5분 스터디 ▲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보험 A to Z ▲20대 대학생의 관심사 금융정보를 모은 만렙 청춘 ▲2030직장인이 궁금해 할 금융주제를 다루는 달려라 직딩 ▲노후준비가 시급한 3050직장인을 위한 어쩌다 어른 등이다.

같은 카테고리 다른 글 외에도 태그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추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카드뉴스와 인포그래픽 등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를 보강해 모바일 환경에서 블로그를 활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화생명은 블로그 개편과 함께 ‘블로그 콘텐츠 어워즈 2016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블로그 방문자가 가장 유익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를 한화생명 페이스북에 댓글로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 커피교환권 등의 경품이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라이프앤톡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대홍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 파트장은 “블로그 개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삶에 색을 더하다’라는 브랜드 캠페인을 알리고, 고객 연령별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금융 보험 정보와 실생활에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화생명은 페이스북과 유투브 등 SNS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

뉴스웨이 박유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