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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안마의자’ 예비 신혼부부 인기 혼수품 자리잡아

신세계, ‘안마의자’ 예비 신혼부부 인기 혼수품 자리잡아

등록 2015.03.24 08:36

이주현

  기자

효도선물로 인식되던 안마의자가 맞벌이 예비 신혼부부들의 혼수 인기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결혼을 한 전체 가구 중 맞벌이 가구 비중이 43%에 달하는 등 맞벌이 가구의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는 가운데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중에서도 맞벌이 부부의 비중은 크게 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예비 맞벌이 부부들은 준비하는 혼수품도 외벌이 부부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업무에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안마의자’가 인기 혼수품목으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을 이용하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별도의 회원제 클럽 S-웨딩클럽을 통해 지난해 결혼한 800명의 혼수 구매동향을 분석한 결과, 구매를 희망하는 가전 혼수품에서 혼수 필수품인 TV, 냉장고, 세탁기 다음으로 안마의자가 4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았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신혼부부들이 가전 혼수품으로 오디오 세트, 캡슐 커피머신, 자동 청소기 등을 선호했지만 불과 1, 2년 사이에 실속적인 혼수를 선호하는 맞벌이 신혼부부들의 영향으로 ‘안마의자’가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이다.

또한 안마의자의 경우 높은 가격 때문에 평소에 구매가 쉽지않은 만큼 목돈이 들어가는 혼수품 구입때 다른 혼수품목을 줄이고 그 비용을 안마의자 구매에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동향은 매출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다. 봄 결혼 성수기를 앞두고 혼수구매가 몰렸던 올해 1~2월 안마의자가 주를 이루는 헬스케어 장르의 매출은 전년대비 59%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고,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SSG 닷컴에서도 안마의자는 470%의 폭발적인 매출신장을 보였다.

이와 관련하여 신세계 본점 김기학 생활팀장은 “최근 매장에 방문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제일 먼저 관심을 갖는 가전제품이 ‘안마의자’“ 라며 “예비 맞벌이 부부들의 특성 상 사무실에 근무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집에 있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홈시어터 등의 보여주기 식의 품목을 줄이고 퇴근 후 집에서 힐링할 수 있는 나를 위한 혼수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SSG 닷컴에서는 안마의자 인기 브랜드인 바디프랜드의 ‘리퍼상품 기획전’을 진행하여 기존 판매가격보다 20%에서 30%까지 저렴하게 선보이고 있다.

통상 리퍼상품이라고 하면 고장이 있거나 제품에 문제가 있어 공장에서 새로 수리되어 나온 상품을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에 SSG 닷컴에서 준비한 리퍼 상품은 S급, A+급 두가지로 나뉘어 S급 상품은 단순 고객변심으로 출고되자마자 포장박스만 개봉되어 바로 되돌아온 새것과 다름없는 상품이고 A+급 상품은 S급 보다 한단계 아래로 외관상 미세한 스크래치 등이 있지만 기능과 성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최상급 상품만을 최대 물량으로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목부터 허리까지 곡선에 맞는 S프레임으로 설계한 최고급 ‘바디프랜드 팬텀 안마의자’를 10대 한정 S급 리퍼상품으로 준비하여 340만원에 판매하고 A+급 상품은 284만원에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바디프랜드 레지나 안마의자’는 S급 리퍼상품은 10대 한정으로 30% 할인된 243만원에, ‘프레지던트 플러스’ S급 상품은 224만원에 각각 선보인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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